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이야기

MSM 효능, 부작용 제대로 알기!! 관절염에 좋은 MSM??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자아빠  jk입니다.

 

 

전 관절염이 있어요

아직 30대 중후반인데,,, 조금 이른 나이에 관절염 초기라고 병원 의사 선생님께서 그러셨습니다

 

 

좋아하던 풋살 마라톤 동네한바퀴 등산 이런 거 다 못하겠구나 생각하고

아무것도 안했습니다.

 

그랬더니 더 죽겠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합니다.

 

그런데 나는 관절염

그래서 문명의 도움을 받아보고자 영양제를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있더군요 역시나 ㅎㅎㅎ

 

이겁니다.

MSM(유기유황)

 

유황오리도 아니고 ㅋㅋㅋㅋ

맞습니다 그 유황성분을 먹고 자란 오리를 먹어본 기억이 있는 것도 같네요

하지만 저는 제가 직접 먹어보기로 했습니다ㅋㅋㅋㅋ

 

MSM 넌 누구니?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1. MSM?

 

MSM은 Methyl Sulfonyl Methane의 약자이며 흔히 식이유황이라 불리며 
MSM의 효능은 황의 효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국가에서 황은 독극물로 분류가 되어 있기에 황 그대로는 섭취가 어려우며

일반적으로 식품을 통해 섭취한다.

식이유황이라 표현하는 것은 무기 유황이 아닌 동, 식물에 포함된 유황을 의미한다.


 

 

 

2. MSM 효능

 

 

 

 

 

저는 MSM의 여러 효능 중 관절염에 좋다는 효능에 꽂혔습니다.

"MSM은 관절염, 류머티즘 관절염, 두통, 섬유근육통, 허리 통증과 같은 각종 유형의 만성통증에 탁월 "

저는 마라토너이기 때문입니다. 

그래 봐야 10Km만 도전하지만 ㅋㅋ

 

황은 폐의 구성물질이며 나이가 들면서 체내에 황이 부족하면

뼈에서 황을 꺼내 쓴다고 합니다.

자연스레 뼈가 약해지며 연골 부위도 약해지겠지요

 

그 뼈와 연골의 성분인 황을 체내 공급함으로써

관절염의 완화와 통증의 감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MSM 부작용

 

자 그럼 이제 효능이 아닌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내용만 보면 만병통치약이 따로 없잖아요??

 

 

<몸앓이>

구토, 두통, 발열이 발생한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식이유황에 거부반응이 있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이며,

MSM 복용 시 조금씩 먹어보고 내 몸이 괜찮나를 확인하며

조금씩 늘려나가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불면증>

일반적으로 몸의 활성화를 시키고 피의 혈액순환을 돕는 성분이기에

밤잠이 없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처음 레드불을 먹었을 때 잠을 못 잤었는데,,,

그런 게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그래서 그 후 저는 레브 불을 마시지 않습니다.

똑같이 이러한 경우가 생긴다면 복용을 안 하는 게 낫다고 합니다.

 

<피부 트러블>

위의 효능인 피부건강과 배치되는 사항인데

얼굴과 얼굴 주위 좁쌀만 한 여드름이 나는 경우도 있고 뾰루지가 일어나기도 한다고 하네요

아마 MSM에 대한 몸이 말해주는 가장 빠른 말이 아닐까 합니다.

복용을 중단하는 게 낫겠죠?

 

제가 이번에 MSM제품을 2통을 구매해서 어제 도착했습니다.

500mg인데 아침저녁으로 두 알씩 먹으라고 하네요

 

아 그러고 보니 어젯밤에 먹었는데 

오늘 아침엔 깜빡하고 못 먹었네요 ㅎㅎㅎㅎ

 

한 달 후 제가 복용 결과 상태가 어떤지 

진짜 효능이 있는지 어떤지 

부작용은 없었는지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절염 가라~~~~

 

 

 

 

 

이상 부자아빠 jk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