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이야기

레몬씨앗 심어서 레몬키우기

반응형


레몬키우기

레몬키우는 방법

....

더보기



우연히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레몬키우기를 보게되었습니다.

레몬을 집에서 키워?

그래서 가만히~ 들여다 보니

진짜로 마트에서 파는 레몬을 먹고남은 씨를 심어서

레몬 싹이 나온다는 사실을 보고서

와.. 진짜일까? 싶어 당장 실행에 옴겨봤습니다.

바로 파트에 가서 딱 한 개만 샀습니다.

그리고 레몬을 게눈감추듯 바로 먹고

씨앗이 열댓개 정도 나왔습니다.


더 많이 겟 할 수 있었는데 자를때 상처난 씨앗이 생기더라구요 


자 이젠 씨가 준비되었으니 레몬을 심어보겠습니다.







1단계.



레몬을 먹고 나온 씨앗을 

바로 심으면 안되는건 아니지만 

잘모시면 씨앗 겉면에 얇은 막이 있습니다.

그 막을 잘 벗겨내야합니다.

그래야지만 싹이 빨리 올라올 수 있어요.

저는 이 얇은 막을 벗기는 과정에서도 몇 개의 씨앗을 그만..

그렇지만 최종적으로 레몬나무가 될 씨앗이 7개!!









2단계




휴지에 물을 흠뻑묻히고 그 사이에 준비해놓은 레몬씨앗을 가지런히 놓아 줍니다

저는 휴지가 작고 잘 찢어져서 행주타월을 사용했습니다.

행주타월이 휴지보다 질기고 물에 묻어도 잘 안찢어지더라구요

그리고 씨앗에 이불을 덮어주듯이 반을 포개어 줍니다.


휴지로 감싼 씨앗을 지퍼팩에 넣어줍니다.

숨쉬어야 할 구멍이 있어야 한다고 해서 가위로 아주 깨그맣게 구대 구멍을 내주었습니다.

다 했다면 이제 방안 서랍장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서랍장에 1주일을 넣어주었습니다

이불 사이나 옷 사이에 넣어주시면 더 좋다고 합니다.

레몬은 따뜻한 곳에서 자라는 식물이라서 따듯하게 보관하시면 

싹이 더 빨리 올라온다고 하네요









3단계.




진짜 신기하게도 일주일이 지나서 꺼내어 보니

정말 싹이 빼곰히 올라와 있었어요!!!

신기했습니다.

아쉽게도 이 때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그래서 사진이 없네요

너무나 기쁜 나머지 바로 심어버렸거든요


팁 : 심을때 싹을 위호 해주는게 아닌 아래로 해주면 좋다고 하네요

저도 의아해하면서 싹을 아래로 가도록 심었습니다.






심을 때는 너무 깊숙이 심지 말고 1cm~2cm 정도의 깊이에 심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또 싹이 올라오길 기다립니다.

따뜻한 곳이라면 보통 10일 내외에 싹이 올라옵니다

저는 7개 심었지만 3개만 싹이 나왓어요





짜잔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습니다

물은 너무 자주 주면 안되고 흙밑을 나무젓가락을 살짝 찔러봐서

말랐다 싶으면 물을 흠뻑 주면 됩니다.

물을 자주주면 뿌리가 썩기 쉽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제 제법 컸습니다.

기분가지 레몬레몬해집니다.







성장기




싹이난지 2~3달 정도 지났고

시기는 올해 늦봄께쯤 되는것 같아요

색갈도 초록초록 하고

빌깔도 초록초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성장이 어느새 멈추길래

분갈이를 해주었어요

너무 조그만곳에 3아이를 심었나 싶어서 

분갈이를 해주었습니다.


그리고나서도 아이들의 성장이 멈추어있었습니다.

한동안..


그러다 우리집 대장 밤톨이양이 둘째아이를 뽑아버리는

그래서 첫째아이와 막내만 남아있어요


더군다나 위의 색깔과 비교하면

지금의 사진은 색깔도 바래고 빛깔도 없네요..

얼마전에 영양제를 주었는데

다시금 잘 자라나길 기도하는 수 밖에,,





열매를 볼 수있을런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다시 초록초록해지도록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무럭무럭 다시 잘 자라거라

하이팅


오늘은 레몬키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키워보니 싹이난이후에 분갈이를 잘못했나 싶고

또 이렇게 한가지를 알아가는 것 같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다음번 포스팅엔

우리 레몬이 초록초록 해졌다는 소식을 전할 수 있으며면 좋겟네요


그럼 안녕

참고자료 : https://blog.naver.com/nicky34/22167481317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