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되는 상식

국민건강보험료 연말정산 미리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따뜻한 4월입니다, 개나리도 피고 벚꽃도 흐트러지게 피는 4월이죠~

또한 직장인에게 4월은 건강보험료 연말정산을 하는 달이기도,,;;

저 또한 직장인인데 올해는 과연 건강보험 연말정산으로 얼마를 또 납부해야될지

궁금해서 미리 조회해 보았습니다.

 


그럼 회사에서 통보받기 내가 직접확인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우선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봅니다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 방식이 많으니 각자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로그인을 해봅니다.

 

 

인증완료 화면입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하고

 

 

로그인을 하셨다면

메뉴에서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순으로 클릭을 해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연말정산내역" 항목을 클릭하시면

지난해 건강보험료에 대해 연말정산 금액이 보이실 겁니다.

 

 

저는 확인결과.......ㅠㅠㅠㅠㅠㅠㅠㅠ

보시다싶이 저는 80만원이 넘는 돈을 더 납부해야 되는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이 쥐꼬리 월급에서 저 금액을 떼니 이번달 월급은 ㅠㅠㅠ

처참하겠네요.

이렇게 건강보험료 연말정산 금액을 미리확인하는 방법을 보았습니다.

아....포스팅을 썼지만. 이 우울함은 무엇인지..ㅠ

 

이상 건강보험료 연말정산 금액 미리 확인하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