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이야기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 도전해보실래요?! (정답과 해설 有)

 

안녕하세요~ ^^

재밌는 밤톨이아빠 jk에서

& 도톨이 아빠가 되는 jk입니다.

지난번 문제적남자 문제 - 싱가폴 수학올림피아드 문제

A, B의 대화로 회사창립기념일을 추리해내는 문제였습니다.

https://nicky34.tistory.com/71

 

문제적남자 (수학올림피아드)문제풀고 뇌섹남되기~~ 도전!!

안녕하세요 재밌는 밤톨이아빠 & 도톨이 아빠가 되는 jk입니다. 오늘은 우연찮게 만나게된 수학문제인데요 알아보니 뇌섹남에 나왔다는 문제라고 하네요 뇌섹남으로 잘 알려진 똑똑이 타일러와 KAIST출신 가수 이..

nicky34.tistory.com

수학올림피아드문제 물어보기

 

오늘은 문제적 남자 뇌풀기 문제입니다.

요즘들어 뇌가 섹시해지려는지 

문제적남자 문제와 아이큐관련 문제에

관심이 높아져서 오늘은 또다른 문제로 포스팅합니다.

자 그럼 출발하겠습니다.

 

 

두번째)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 도전해보실래요?! (정답과 해설 有)

안녕하세요~ 재밌는 밤톨이 아빠 jk에서 & 도톨이 아빠가 되가고 있는 재밌는 아빠 jk입니다. 오늘도 지난번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에 이어 또다른 뇌풀기 문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지난번 뇌풀기문제도 먼저 풀..

nicky34.tistory.com



Q1. 다음 중 필요 없는 조각은 무엇일까?

어렵다면 아래 힌트 참조하세요!

 

 

 

 

 

*힌트

(머릿속으로 조각을 여기저기 마춰가면서 잘 연상해 보세요~)

 

 

 

 


 Q2. 다음 그림과 같은 것은 무엇일까?

어렵다면 아래 힌트 참조하세요!

 

 

 

 

 

 

*힌트

(아주미세하게 조금씩 다릅니다. 집중해서 보시면 보여요!!))

 

 

 


Q3. 1번과 2번이 짝꿍일 경우, 3번의 짝꿍은?

어렵다면 아래 힌트 참조하세요!

 

 

 

 

 

(힌트-수열과 같은 맥락으로 보시면 보일 수 있습니다 ^^)

 

 

 


Q4. 물음표 안에 들어갈 나뭇잎 개수는?

어렵다면 아래 힌트 참조하세요!

 

 

 

 

 

 

(힌트-더하기 입니다.)

 

 

 

 


Q.5 A와 B는 거울상이다. (?)에 들어갈 것은?

어렵다면 아래 힌트 참조하세요!

 

 

 

 

 

 

*힌트

(진짜 대칭. 언뜻 쉬울 수있으나 함정이 있습니다. 3가지 조건 모두 만족해야합니다.)

 

 

 

 


Q6.  다음 중 빈칸에 들어갈 것은 무엇인가?

어렵다면 아래 힌트 참조하세요!

 

 

 

 

 

 

*힌트

(그림에는 순서가 있습니다.)

 

 

 

 

 


다들 잘 풀어보셨나요?

총 6개 문제중 몇문제나 마추셨나요??

시간의 제약은 없으니 못푸신문제가 있다면

아래의 정답을 보기전에 다시한번 도전해보세요 ^^

분명 푸실수 있을 거예요!!

 

 

 

그럼 오늘의 문제적남자 뇌풀기문제의 정답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풀이---

1번문제 그림 조각의 끝모양을 눈여겨 본 후에

머릿속으로 연상해보셨다면 그리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다고 생각이 되네요~

 

2번문제는 하나하나 자세하게 보았다면 누구든 마출 수 있겠죠?

 

3번문제는 수열과 같은 문제열습니다.

멘사문제와 아이큐문제에 이런 부류의 문제가 많이 출제됩니다~

 

4번문제는 저는 더하기로 봤습니다.

1행은 2행+3행이다 라는 공식으로 풀이했는데

정답그림에는 1행-3행으로 풀이했네요~ 

 

5번문제는 좡대칭뿐만 아니라 위아래도 대칭이 되는 문제였습니다.

좌우대칭으로 보았다면 분명 함정에 빠졌을 꺼예요~

처음에 저도 그랬으니까요~

 

6번문제

동그라미 네모 별 의 순서로 되어있네요

 

 


이렇게 오늘의 뇌풀기문제 였습니다.

 

다음에도 또 재미있는 문제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하루도 뇌가 섹시해셨습니다.

 

이상 재밌는 밤톨이&도톨이아빠 jk 였습니다.

 

내용이 좋았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세요 ^^

 

 

문제적남자 (수학올림피아드)문제풀고 뇌섹남되기~~ 도전!!

안녕하세요 재밌는 밤톨이아빠 & 도톨이 아빠가 되는 jk입니다. 오늘은 우연찮게 만나게된 수학문제인데요 알아보니 뇌섹남에 나왔다는 문제라고 하네요 뇌섹남으로 잘 알려진 똑똑이 타일러와 KAIST출신 가수 이..

nicky34.tistory.com

 

 

두번째)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 도전해보실래요?! (정답과 해설 有)

안녕하세요~ 재밌는 밤톨이 아빠 jk에서 & 도톨이 아빠가 되가고 있는 재밌는 아빠 jk입니다. 오늘도 지난번 문제적남자 뇌풀기 문제에 이어 또다른 뇌풀기 문제를 가지고 왔습니다. 지난번 뇌풀기문제도 먼저 풀..

nicky34.tistory.com